posted by 성공회원주나눔의집 2011.03.08 14:11

호저면에 있는 생활개선위원회에 가입했어요. 호저로 이사 와서 처음으로 가입한 단체입니다.
아파트에 살때 부녀회활동을 해야만 한다고 해서 가입해본 적은 있지만  내 의지로 가입해본 것은 처음인것 같네요.
호저면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단체 이고요. 3년이상 회의나 총회 또는 회비를 안내면 강제 탈퇴되구요.
년 회비는 1년에 일만원 이고요. 2010년 활동한 내용을 보니 이웃돕기 성금도 내고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성탄절에 케잌도 선물하고  농업인의날에 경품도 내고  농업인의날 행사에 찬조도 하고 화장지와 새우젓 차등을 팔아서 기금도 만들고 특히 농업인의 날에도 향토음식을 판매하여 기금을 만들어서 좋은 일에 쓰기도 하는 행사들을 진행 했네요.
지역안에서 여성들이 지역을 위해서 농촌의 그 바쁜 일정안에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 들 정말로 부지런하신 것 같네요.
작년에는 저희 나눔의집에 오셔서 늘봄학교 어르신들을 위해서 만두도 빚고 과일도 사 오셔서 근사한 점심을 대접하셔서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 주셨었는데 올해는 구제역때문에 많은 활동들을 하실 수가 없어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도 있었는데 많이 못하셨다고 하시네요. 올해는 임원진이 다 바껴서 새로운 사업에 대한 구상을 다시 하셔서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시겠다고 하시니 도울 수 있는한 서로 도와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호저면 생활개선위원회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