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성공회원주나눔의집 2011. 3. 17. 10:19

일본 지진 피해자들을 위한 기도.

평화의 주님, 침묵 속에 소란스런 마음을 고요하게 하고 극기와 절제의 시간을 보내야할 텐데, 이웃 나라로부터 들려오는 안타까운 소식에 마음이 겉잡을 수 없고 평화가 사라져갑니다. 사랑하는 손녀를 잃은 애끓는 노 부부의 모습이 머리 속을 떠나지 않습니다.

평화의 주님, 얼마나 무섭고, 얼마나 두려웠을까요. 얼마나 아팠을까요. 얼마나 외로웠을까요. 지진의 공포 속에서, 쓰나미의 혼란 속에서 목숨을 잃은 수많은 영혼을 인자로이 보시어 사랑과 평화의 하느님 나라로 이끌어 주소서. 누군가의 어머니, 누군가의 어버지, 누구가의 연인, 누군가의 친구와 가족이었을 그들을 위한 살아있는 자들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남겨진 유가족들의 슬픔을 위로해 주시고, 용기를 내어 포기하지 않고 삶을 이어가게 하소서.

세밀한 신음소리도 귀기울이시는 주님, 애타게 구조를 기다리는 자가 있다면, 구조대를 신속하게 그에게 이끄시어 구원하여 주소서.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살아가게 하소서.

수십만의 이재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골고루 미칠 수 있도록 선만 마음들을 움직여 주소서. 재앙과도 같은 상황 속에서 신뢰와 사랑을 잃지 않게 하시고, 희망으로 서로의 손을 잡아 일으킬 수 있게 하소서.

주님, 인류의 교만이 만들어 낸 죽음의 불을 꺼 주소서. 과학기술에 대한 환상에서 깨어나게 하소서. 원자력발전소에서 타인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재앙을 막으려 최선을 다하고 있을 노동자들을 기억해 주소서. 부디 그들이 안전하도록 지켜주소서. 우리를 방사능의 공포로부터 벗어나게 해 주소서.

이 세상이 갈라지고 무너지고 깨어져도 새로운 생명은 탄생하고, 희망은 우리를 다시 일어서게 하나이다. 온 지구의 모든 생명들이 평화를 위해서 기도하게 하소서. 이 침묵의 어둠 속에서 빛을 밝히게 하소서. 생명의 고귀함을 일깨우게 하소서.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기도하나이다. 아멘.

'무미건조한 국신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골프장 문제 해결을 위한 범종교인 선언문  (2) 2011.04.18
원자력발전소 그 불편한 진실...  (1) 2011.03.22
기도  (1) 2011.03.17
비폭력 저항과 적극적 평화운동  (3) 2011.03.03
책임감  (1) 2011.02.18
증오와 편협한 신앙  (0) 2011.02.16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일내는 은자 2011.03.18 14:23  Addr  Edit/Del  Reply

    아멘. 아멘
    주님.
    우리 인류가 평화로 충만한 우주를 결국 이루어 낼 것이라고 저는 믿어요.
    간절히 비오니 이 믿음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함께 하소서
    기쁘고 행복하게 먹히우고 녹는 소금되고 빛되게 하소서
    산에 가기 전까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