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성공회원주나눔의집 2011. 10. 7. 15:17

지난 9월 30일 호저면 산현초등학교에서 열린 호저면민 체육대회에서 저희 ‘호멧골풍물단’이 공연을 하였습니다. ‘호멧골풍물단’의 호멧골은 호저면의 옛 지명입니다.

‘호멧골 풍물단’은 “호저지역 중장년여성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으로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서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그램 중 ‘풍물교실’에 참가하시는 분들이 10개월의 교육을 받고 만든 소모임입니다.

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인데 프로그램에 참여한 분들 중에 남자 분들도 계시는데 이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분들이 가족을 동반한 경우입니다..

남자분들이 같이 참여하심으로써 풍물단이 훨씬 활력이 넘치게 되었으며 연주에 힘과 부드러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매주 월요일 온 동네를 들썩들썩 어색한 소리가 이어졌었는데 이제는 제법 전문가 같은 느낌이 납니다.(옆집 아저씨 말씀이 좀 들어줄만 하다고 합니다)

‘호멧골 풍물단’은 앞으로 주~욱 연습과 공연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북, 장구,징,괭과리 각자 다른 소리들이 어우러져서 멋진 화음을 만들어가듯이 ‘호멧골 풍물단’은 다 사는 동네는 다르지만 각자의 마음들을 모아서 한 마음으로 뭉치고 한 마음의 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첫 걸음을 시작 하였습니다.

지금은 앉아서 하는 연주만 할 수 있지만 조만간 길놀이도 배울 계획입니다.

동네 행사에 저희들을 불러주시면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의 마음도 모을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앞으로 지켜봐 주시고 격려해 주시면 더욱더 힘내서 연습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